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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 SUV 타이어 크루젠 hp51 성능 리뷰타이어 리뷰 2023. 7. 8. 20:34
SUV 크루젠 hp51
SUV 전용 타이어 중에 금호 타이어에서 출시한 제품명 HP51 모델 알아볼까 합니다. HP51는 SUV 타이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는데 SUV 타이어에 승참감, 정숙성, 마일리지, 주행 안정성까지 향상해 SUV 강한 하중을 유지하면서 승용 타이어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진 타이어 모델입니다.
노면 소음 저감 패턴 설계 기술과 내구력 및 구행 안정성 강화 구조 설계하고, 마모 및 주행 성능 강화 컴파운드 적용하였고, 기존 제품 대비 향상된 성능 밸런스 향상한 모델입니다. 규격은 단면폭은 215~265mm이고, 평편비는 45~70시리즈까지 나오고 인치는 16~20인치와 속도 지수는 h~W까지 나오는 모델입니다.
패턴 & 컴파운드
싸이드월 디자인 - 사이드 숄더부 3D Dimple을 통한 방열 기능 적용과 도시 이미지를 모티브로 사이드월의 데코디자인 적용하였고, 다방향의 홀로그램 넬링 설계 적용으로 각도에 따른 빛 반사로 차별화된 디자인입니다.
배수성능 최적 패턴 설계 - Hydroplaning 성능 극대화를 위한 곡선횡 그루브 디자인적용과. 주행 방향으로 4개의 넓은 직선형 그루브 설계로 배수 성능이 향상했습니다.
하이 테크놀로지 메탈 & 컴파운드 적용 - 고성능 제동 강화와 고문산 정밀 실리카 적용과 내마모 및 연비 성능을 향상하고 프리미엄 솔루션 SSBR적용으로 마모 및 눈길 주행 성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제품 주용 적용 기술
패턴 소음 저감 기술 적용 - 그리브 볼륨 하향 및 Pitch ratio gap 상향 설계로 소음 최소화/분산 노이즈 강화 설계로 승차감 및 Ride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컴포트 성능 증대 - 굴신영역 (휠에 붙는 비드 부분 위에서 휠을 감싸는 위치에서 사이드월 사이 부분) 증대를 통한 승차감 성능을 증대시켰습니다.
최적 tread cavity 설계 - 균일 접지압 분포 구현으로 마모 성능이 향상되고, Convex TR 적용 설계로 Braking 성능이 강화되었습니다.
Belt 구조 보강 적용 - 스틸 벨트 유동 방지 & 응력 분산 Gum edge 적용으로 고속 주행 안정성 및 내구성/핸들링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비드부 최적 설계 - Rim up profiled side 적용으로 비드내구력 및 승차감이 향상되었습니다.
트레드 웨어 - 680 (680 x 220)- 15,000 km = 134,600 km 사용 퍼센트 60% 적용 80,000 km 기존 타이어 트레드 웨어 440에서 향상된 수치는 240이고 22,680 km정도 마일리지가 향상되었습니다.
3D Interlocking Sipe 기술 - 3D 사이프 입체 설계 기술로 트레드/블록 강성 및 제동 성능 향상과, 돌발상황 발생 시 최적의 핸들링/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
3D Chamfer Block - 3D Chamfer (지면에 닿는 트레드 부분에서 홈으로 내려가는 고무 부분이 직각인 모서리 부분을 삼각형은 모양으로 컷팅 시킴) 적용으로 뜯김 현상 방지 및 내마모 성능 향상으로 트레드에서 발생한 노이즈 저감 효과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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