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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타이어 금호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CRUGEN HP71 EV타이어 리뷰 2023. 7. 6. 16:40
마제스티 9 솔루스 TA91 EV CRUGEN HP71 EV 특징
노면 소음 저감 패턴 설계 기술
고하중 지지 고강도 설계 및 주행 안정성
가속 초기 고 토크 감안한 접지력 마모 최적화
국내/수입 고급 전기차 세단 및 SUV용 동시 출시
마제스티 9 솔루스 TA91 EV 규격
단면폭 235~275mm 평편비 40~45 시리즈 인치 18~19인치 속도 지수 W
CRUGEN HP71 EV 규격
단면폭 225~255mm 평편비 45~60 시리즈 인치 17~20인치 속도 지수 H~V
EV 핵심 설계 기술
전기차용 타이어의 요구 항목
내구성 - 내연기관차 보다 무거운 하중과
- 고강도 설계
접지력 - 뛰어난 순간 가속력 보유
- 마모, 접지력 최적화
저소음 - 엔진, 구동계 소음 사라져 소은 부각
- 소음 저감 기술
A. 패턴 설계
- Zig-Zag 패턴 설계 : 가속 시 솔림 방지
- 트레이드 쏠더 돌출부 최소화 : 공기 저항 최소화
- 패턴 블록 강성 강화 : 노면 슬립 강화
- 3D Chamfer Block : 마모 성능 강화
- 3D Interlocking Sipe : 제동/핸들링 성능 강화
- 확장형 그루브 설계 : 배수 및 Winter 성능 강화
B. 구조 설계
트레드부
- 균일 접지 유도 마모 개선 프로 파일 : 제동/주행 성능 강화
- 고강도 캡플라이 및 벨트 보강 설계 : 내구성 강화
- 고강도 경량화 소재 적용 및 EV 구조용 강화 설계
사이드/비드부
- 내구성 및 승차감 향상
- New Apex + Rim-up + 림 프로텍터 : 내구성 강화
- 보강재 최적 선택 적용
C. 컴파운드 설계
- 고분산 정밀 실리카 : 내마모 및 연비
- 고성능 제동 R esin : Dry Wet 제동
- 프리미엄 솔루션 SBR : 마모 및 눈길 주행 성능 최적화
- 연비 및 Winter 성능 향상 컴파운드
D. 소음 저감 신기술 "K-Silent" Foam 적용 (권장사항)
- 소음 저감 폼 (Foam) 적용 : K-Silent
EV 제품 주요 적용 기술
1. 타이어 소음 저감 기술
- 타이어 Groove 내 소음 저감 특수 Dimple 및 패턴 최적 피치 배열 설계
- 주행 시 타이어 트레드 홈에 집중되는 공기 흐름 소음 분산 및 소음인자 상쇄로 소음 저감
[ Noise Canceling ]
[ Multi Vibration Pitch Technoligv ]
2. 소음 저감 신기술 "K-Silent" Foam 적용 (권장사항)
- 지면에 닿는 타이어 내부에 다공성 폴리우레탄 폼인 '흡음재' 부착을 통한 공명음 저감
- 타이어 내부에 '흡음재' 부착을 통한 매부 공기 진동을 분산시켜 소음 저감
[ 공명음 발생 원리 ] [ 공명음 저감 원리 ]
흡음재를 부착하지 안은 북은 두들겨낄때 동동 소기가 난다. 부착한 북은 두들겨도 소리가 현저히 줄어든다. ※ 공명음
타이어가 노면에 접촉할 때 내부의 공기가
진동하여 발생하는 소음 차량내부로 유입된
공명음이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전체 소음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3. 3D Interlocking Sipe 기술
- EV 차량 고 토크 특성에 의한 블록 슬립을 제어하여 차량의 제동력/구동력을
노면에 충분히 전달함과 동시에 슬립에 의한 마모 방지 기술
- 돌출상황 발생 시 최적 핸들링 & 제동 성능 향상
4. 고하중 전기차를 위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사이드월 설계
- 고강도 켑플라이 및 벨트 보강 구조 설계로 EV 고출력 가속 시 벨트 유동 최소화
- New 비드구조 : New Apex Rim up, Rim protectot 적용으로 내구력 및 고속 주행 안정화 향상
[ 고강도 Hybrid 소재 ]
트레드, 벨트 강화 설계
[ New 비드 구조 ]
내구력, 주행 안정성 향상
5. 3D Chamfer Block
- Sipe 잔존율 향상 설계로 출력 높은 전기차의 이상 마모 개선 및 뜯김 방지 최적화 설계
[ Normal Block Edge ] [ 3D Chamfer ] 6. EV 차량 최적 쏠림 강건 설계
- Zig-Zag 우상향 패턴 설계 적용하여 EV 차량의 가속 초반 높은 토크 시 쏠림 예방 및 부행 안정성 확보
마제스티 9 솔루스 ta91 EV 패턴
CRUGEN HP71 EV 패턴
7. 균일 접지압 설계
- 설계 해석 시스템 활용한 최적 균일 접지압 유도로 제동 및 부행성능 향상
※FootPrint ※접지압 테스트
[ 자사 기존 제품 ] [ EV ] [ 자사 기존 제품 ] [ EV ]
8. High Technology Material & Compound 적용
-EV 최적 컴파운드 소재 적용으로 마모, 제동 및 연비 성능 향상
고분산 정밀 실리카 - 다기능성 고분산 실리카 적용 내마모 및 연비 성능 강화고성능 제동 Resin - Dry & Wet 제동 성능 강화
프리미엄 솔루션 SBR - 마모 및 눈길 주행 성능 강화EV 타이어 공기압 하중 지수
EV 차량은 배터리 무게로 인해 일반 차량에 비해 무거운 하중에 차량이기 때문에 타이어도 전기차에 맞게 EV 전용 타이어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EV 전용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에 비해 하중 지수가 높고, 공기압도 42 psi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도 1~2등급이 나오는 타이어입니다. 그리고 전기차에 일반 타이어를 장착 시 마모가 빠르고 연비 또한 차이가 발생해 전기차는 EV 전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내용은 금호 타이어 홈페이지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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