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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타이어 교체 콘티넨탈 크로스콘택트 UHP 265/50R20타이어 교체 후기 2023. 8. 17. 19:50
1. GV80 타이어 교체
교체할 타이어를 많이 알아보고 계신 차주분이시고 기존에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돼 있는데 같거나 더 높은 등급의 타이어로 원하셔서 미쉐린 피렐리 콘티넨탈 각각의 최고급형 타이어를 추천드렸습니다. 그중에 콘티넨탈 크로스콘택트 UHP 265/50R20 모델로 선택하시고 주문 예약해 주셨습니다.
2. 바퀴 차량에서 분리 작업
GV80 차량 타이어 교체를 위해 차량용 리프트에 상차하고 4바퀴를 차량에서 분리해 줍니다. 분리 시 볼트 나사선이 어긋나지 않게 볼트를 풀어줍니다. 분리한 바퀴는 탈착 작업을 하기 위해 작업장으로 이동하고 바람을 전부 빼줍니다.
3. 분리한 바퀴 바람 빼기
차량에서 분리한 바퀴는 바람을 완전히 빼주고, 탈착 준비를 합니다. 기존 탈착할 타이어를 살펴보면 적당히 잘 달았고 이상 마모나 편 마모가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잘 마모가 되었습니다.
4. 휠에서 타이어 탈거 작업
바람이 완전히 빠진 바퀴는 휠에서 타이어를 탈거해 줍니다. 특히 GV80 차량 20인치 이상은 휠 안쪽에 공명음을 잡아주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고 공기압 센서기도 설치되어 있어서 탈착 작업 시 주의해야 합니다. 공명음이란 주행 중 휠이 회전을 하면 원통 부분에 진동이 발생하면서 휠 안쪽에서 소음이 나는 현상입니다. 휠 원통에 진동을 잡아주는 띠를 설치해 휠에서 나는 소음을 줄여줍니다.
5. 장착할 타이어 제원
GV80 차량에 장착할 타이어는 콘티넨탈 타이어 크로스콘택트 UHP 265/50R20 XL 111 V 모델로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4등급 젖은 노면 제동은 3등급으로 저 연비보다는 제동력이 뛰어난 모델입니다. 우리나라 도로 특성에 맞게 코너링에 좋은 인사이드 아웃사이드 구분이 있는 비대칭 타이어입니다.
6. 새 타이어 장착 작업
새 타이어를 장착할 때도 휠안쪽에 공명음 장치와 공기압 센서기 손상과, 장착해야 할 새 타이어 비드 부분 흠집이 발생하지 않게 비드크림을 골고루 잘 바르고 장착해 줍니다. 안전하게 장착할 수 있게 헬퍼를 이용해 누르면서 회전을 통해 장착해 줍니다.
7. 공기압
휠에 장착이 완료된 바퀴는 바람을 넣어 주는데 공기압 설정은 38 psi로 맞추고 4바퀴 모두 동일하게 바람을 넣어줍니다.
8. 휠 밸런스
공기압을 전부 맞추고 휠밸런스 기기에 바퀴를 장착하고 휠 제원을 입력하고 밸런스기를 작동시켜 측정을 해줍니다. 측정이 된 바퀴는 사진처럼 화면에 나타나는데 화면에서 납 무게 50g을 안쪽에 붙여서 조정을 하고, 반대로 돌려 다시 25g을 맞춰주고 다시 측정해 제로 수치가 나오면 휠밸런스는 마무리합니다.
9. 차량에 바퀴 장착 작업
휠 밸런스가 완료된 바퀴는 차량에 장착을 합니다. 장착 시 차량 드럼과 휠 볼트 위치를 맞춰주고 밀착한 후 손으로 볼트를 체결해 줍니다. 그리고 임팩으로 약 한번 강 한번 마무리 한번 순으로 체결해 줍니다. 이때 휠이 밀착이 안 된 상태로 체결되지 않게 꼼꼼히 작업합니다.
10. 장착한 바퀴 확인 점검
차량에 바퀴를 전부 장착하고 타이어 왁스를 바르면서 볼트 체결이 잘 되어있는지 두들겨 확인하고 마무리합니다. 기존 미쉐린 타이어에서 콘티넨탈 타이어로 교체 장착 확인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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